제 1 장 환영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블로그몬스터(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 하는 서비스(리버 등) 또는 채널, 파트너스, 레퍼럴프로그램, 관계사의 개별 서비스에 모두 접속 가능한 통합로그인계정 체계를 만들고 그에 적용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므로 조금만 시간을 내서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의 내용은 회원가입 절차와 웹사이트 또는 개별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여러분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개정되는 경우 회사는 개정사항을 시행일자 7일 전부터 회원에게 사이트 공지사항에서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피치 못하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사이트 공지사항에 통지하거나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이메일주소가 없는 경우 서비스 내 전자쪽지 발송, 서비스 내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의 별도의 전자적 수단) 발송 또는 회원이 등록한 휴대폰번호로 문자메시지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고지합니다.
③ 시행일로부터 7일 후까지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개정되는 경우 회사는 개정사항을 시행일자 7일 전부터 회원에게 사이트 공지사항에서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피치 못하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사이트 공지사항에 통지하거나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이메일주소가 없는 경우 서비스 내 전자쪽지 발송, 서비스 내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의 별도의 전자적 수단) 발송 또는 회원이 등록한 휴대폰번호로 문자메시지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고지합니다.
③ 시행일로부터 7일 후까지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이하 '세부이용지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회원의 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운영자(관리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6. 클라이언트(광고주): 마케팅 또는 콘텐츠 제휴 등을 목적으로 회사와 계약 관계에 있는 개인, 단체등을 말합니다.
7. 관계사: 회사와 협력적 관계 있는 개인, 단체등을 말합니다.
8. 콘텐츠: 회원이 각종 매체에 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부호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9. 게시물: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에 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부호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10. 캠페인: 회사가 마케팅등을 목적으로 회원들이 저작물을 등록할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회원의 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운영자(관리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6. 클라이언트(광고주): 마케팅 또는 콘텐츠 제휴 등을 목적으로 회사와 계약 관계에 있는 개인, 단체등을 말합니다.
7. 관계사: 회사와 협력적 관계 있는 개인, 단체등을 말합니다.
8. 콘텐츠: 회원이 각종 매체에 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부호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9. 게시물: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에 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부호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10. 캠페인: 회사가 마케팅등을 목적으로 회원들이 저작물을 등록할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제 5 조 (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 신청은 회사의 개별 서비스 또는 회사의 웹사이트 회원가입 화면에서 회원이 되고자 하는자가 가입약관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일정 정보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② 본 조 제1항에서 정한 이용신청을 하면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공지사항등을 숙지할것에 대해 동의하는것으로 봅니다.
③ 본 조 제1항에서 정한 이용신청을 하면 회사가 입력된 일정 정보를 인증 또는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본 조 제1항에서 정한 이용신청을 하면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공지사항등을 숙지할것에 대해 동의하는것으로 봅니다.
③ 본 조 제1항에서 정한 이용신청을 하면 회사가 입력된 일정 정보를 인증 또는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 6 조 (가입의 제한)
① 본 약관에 따른 가입 신청자에게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 가입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회원이 본 약관 또는 세부지침에 의해 이전에 회원계정이 삭제된 경우 또는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단, 회사로 부터 별도의 재가입 또는 재이용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2.회원이 만 14세 미만인 경우
3.회원이 다른 사람의 명의나 이메일 주소 등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계정을 생성 한 경우 또는 생성을 시도한 경우
4.계정 생성 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았거나 허위 또는 도용 입력 및 오류 표기가 있는 경우
5.불법, 편법, 서비스 운영 정책의 우회를 목적으로 복수의 회원 가입을 한 경우
6.제공 서비스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7.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8.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9.기타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세부지침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2.회원이 만 14세 미만인 경우
3.회원이 다른 사람의 명의나 이메일 주소 등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계정을 생성 한 경우 또는 생성을 시도한 경우
4.계정 생성 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았거나 허위 또는 도용 입력 및 오류 표기가 있는 경우
5.불법, 편법, 서비스 운영 정책의 우회를 목적으로 복수의 회원 가입을 한 경우
6.제공 서비스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7.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8.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9.기타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세부지침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② 회원이 위 조건에 위반하여 통합서비스에 가입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거나 계정을 삭제하는 등 적절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이용
제 7 조 (서비스의 제공)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또는 정기점검 등의 유지보수가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일시적·장기적·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경우 이메일 또는 서비스 제공화면에서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사이트의 월활한 운영을 위해 필요한 경우 부분적으로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이때는 부분적인 점검이 이루어지는 페이지내에만 공지 하거나 또는 공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또는 정기점검 등의 유지보수가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일시적·장기적·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경우 이메일 또는 서비스 제공화면에서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사이트의 월활한 운영을 위해 필요한 경우 부분적으로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이때는 부분적인 점검이 이루어지는 페이지내에만 공지 하거나 또는 공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8 조 (게시물의 관리)
① 여러분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회사에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의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위와 관련된 세부 절차는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권리침해 처리 절차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의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위와 관련된 세부 절차는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권리침해 처리 절차에 따릅니다.
제 9 조 (게시물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① 회원은 사진, 글, 정보,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의견이나 제안 등 게시물’)를 회사 서비스 내에 게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은 당연히 권리자가 계속하여 보유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이 서비스에 포함되는 개별 서비스에 노출될 수 있고 이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을 허락하는 전 세계적인 라이선스를 회사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일부 개별 서비스에 대해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게시물에 제 3자가 접근하거나 이를 수정 또는 삭제하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게시자가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또한, 회원은 음란하거나 폭력적이거나 기타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하는 게시물를 공개 또는 게시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음란 또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게시물, 차별 갈등을 조장하는 게시물, 도배 · 광고 · 홍보 · 스팸성 게시물, 계정을 양도 또는 거래하는 내용의 게시물, 타인을 사칭하는 게시물 등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모든 게시물을 검토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니므로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⑤ 여러분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다른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를 가지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이 다른 이용자의 게시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게시물 소유자로부터 별도로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을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특성 및 게시물의 성질 등에 따라 게시물의 수정 또는 삭제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이 서비스에 포함되는 개별 서비스에 노출될 수 있고 이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을 허락하는 전 세계적인 라이선스를 회사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일부 개별 서비스에 대해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게시물에 제 3자가 접근하거나 이를 수정 또는 삭제하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게시자가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또한, 회원은 음란하거나 폭력적이거나 기타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하는 게시물를 공개 또는 게시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음란 또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게시물, 차별 갈등을 조장하는 게시물, 도배 · 광고 · 홍보 · 스팸성 게시물, 계정을 양도 또는 거래하는 내용의 게시물, 타인을 사칭하는 게시물 등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모든 게시물을 검토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니므로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⑤ 여러분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다른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를 가지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이 다른 이용자의 게시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게시물 소유자로부터 별도로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을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특성 및 게시물의 성질 등에 따라 게시물의 수정 또는 삭제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콘텐츠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①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각종 매체에 사진, 글, 정보, (동)영상 등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은 당연히 권리자가 계속하여 보유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각종 매체에 게시한 콘테츠는 회사 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노출될 수 있고 이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2차적 저작물 작성권, 해당 콘텐츠에 포함된 회원의 초상권,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을 허락하는 전 세계적인 라이선스를 회사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게시자가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또한, 회원은 음란하거나 폭력적이거나 기타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하는 콘텐츠를 공개 또는 게시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본 조에 따라 회사에게 부여된 사용권의 중단을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회사로 부터 보상을 받았거나 받기로 약속된 경우로써 콘텐츠를 게시한 때에는 해당 콘텐츠가 게시된 날로부터 최소 1년이 경과한 후 회사에 사용권 중단을 요청할 수 있으며 그 기간 중 탈퇴한 회원도 본 항과 같이 동일한 기간이 경과한 후 회사에 사용권 중단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보상을 받아 게시한 컨텐츠에 대해서는 최소 유지기간동안 게시하여 제 3자가 열람 가능한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최소 유지기간은 6개월로 하며 본 기간내에 회원이 임의로 콘텐츠를 삭제,비공개,변경 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단, 별도의 유지기간이 정해져 있는 서비스를 매개로 한 콘텐츠에 대한 유지기간은 그 기간으로 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에게 게시된 콘텐츠의 유지기간 동안 삭제 혹은 수정 및 변경등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4시간내에 회사의 요청에 이행할 의무가 있으며, 미이행의 경우 회사는 이용정지, 지급된 보상에 대한 환수, 관련법에 근거한 법적조치 등의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보상을 받아 게시한 컨텐츠에 대해서 표시광고법에 의한 경제적대가에 대한 내용을 콘텐츠에 포함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 항을 배제하여 발생한 손해 및 법적인 문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각종 매체에 게시한 콘테츠는 회사 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노출될 수 있고 이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2차적 저작물 작성권, 해당 콘텐츠에 포함된 회원의 초상권,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을 허락하는 전 세계적인 라이선스를 회사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게시자가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또한, 회원은 음란하거나 폭력적이거나 기타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하는 콘텐츠를 공개 또는 게시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본 조에 따라 회사에게 부여된 사용권의 중단을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회사로 부터 보상을 받았거나 받기로 약속된 경우로써 콘텐츠를 게시한 때에는 해당 콘텐츠가 게시된 날로부터 최소 1년이 경과한 후 회사에 사용권 중단을 요청할 수 있으며 그 기간 중 탈퇴한 회원도 본 항과 같이 동일한 기간이 경과한 후 회사에 사용권 중단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보상을 받아 게시한 컨텐츠에 대해서는 최소 유지기간동안 게시하여 제 3자가 열람 가능한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최소 유지기간은 6개월로 하며 본 기간내에 회원이 임의로 콘텐츠를 삭제,비공개,변경 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단, 별도의 유지기간이 정해져 있는 서비스를 매개로 한 콘텐츠에 대한 유지기간은 그 기간으로 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에게 게시된 콘텐츠의 유지기간 동안 삭제 혹은 수정 및 변경등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4시간내에 회사의 요청에 이행할 의무가 있으며, 미이행의 경우 회사는 이용정지, 지급된 보상에 대한 환수, 관련법에 근거한 법적조치 등의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보상을 받아 게시한 컨텐츠에 대해서 표시광고법에 의한 경제적대가에 대한 내용을 콘텐츠에 포함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 항을 배제하여 발생한 손해 및 법적인 문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포인트 및 적립금)
①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중 회원의 참여를 기반으로 그 적법성, 목적성, 정확성, 적합성 등에 타당한 경우 포인트 또는 적립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는 1년이내 미사용시, 적립금은 2년이내 미사용시 소멸 됩니다.또한 회원의 이용계약해지시에도 포인트 및 적립금은 소멸됩니다.
③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포인트 또는 적립금이 회수, 삭제, 분실, 정지, 사용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포인트 또는 적립금을 수령, 사용, 출금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포인트는 1년이내 미사용시, 적립금은 2년이내 미사용시 소멸 됩니다.또한 회원의 이용계약해지시에도 포인트 및 적립금은 소멸됩니다.
③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포인트 또는 적립금이 회수, 삭제, 분실, 정지, 사용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포인트 또는 적립금을 수령, 사용, 출금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유료 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의 서비스를 구성하는 개별 서비스의 대부분은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나, 개별 서비스 내의 일부 세부 하위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유료 상품을 구매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수단은 핸드폰결제, 신용카드결제, 일반전화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선불전자지급,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등이 있으며 각 유료서비스마다 결제 수단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직접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매월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③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④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내용은 개별 서비스 내의 각 세부 하위 서비스의 유료서비스 정책에서 정하며, 본 조의 내용과 각 세부 하위 서비스의 유료서비스 정책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세부 하위 서비스의 유료서비스 정책에 따릅니다.
②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수단은 핸드폰결제, 신용카드결제, 일반전화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선불전자지급,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등이 있으며 각 유료서비스마다 결제 수단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직접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매월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③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④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내용은 개별 서비스 내의 각 세부 하위 서비스의 유료서비스 정책에서 정하며, 본 조의 내용과 각 세부 하위 서비스의 유료서비스 정책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세부 하위 서비스의 유료서비스 정책에 따릅니다.
제 4 장 의무
제 13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아래 각 호의 행위는 하여서는 안 됩니다.
1.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명의자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을 수행하는 행위
2.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서비스 내에서 다운로드 또는 스트리밍을 통해 제공받은 음원을 사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 외에, 공공장소 및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영업장, 매장 등에서 재생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는 행위
4.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5.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6.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국내외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로서 회사가 IP 접속 차단 등 기술적인 조치를 통하여 타인에 대한 권리 침해 방지 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회사를 기망하는 수단과 방법 등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 하는 등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
7.서비스 내에 회사나 제3자 등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시하는 행위
8.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통합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0.통합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거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또는 수신자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 등을 전송하는 행위
11.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12.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3.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 사용하는 행위
14.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하는 등 피해를 입힐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게시하거나 유통시키는 행위
15.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6.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7.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노출 또는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8.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9.회사 또는 관계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이메일, 문자, SNS메시지 등을 발송하는 행위
20.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가능성이 있는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이메일, 문자, SNS메시지 등으로 발송하는 행위
21.스토킹(stalking), 허위 또는 악의적 신고 남용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22.신규 혜택이 적용되는 서비스의 이용 또는 이에 준하는 유료서비스 구매 후 다시 해지하는 행위 등을 2회 이상 반복하는 등 서비스를 부당하게 악용하는 행위
23.기타 현행 법령, 본 약관 및 운영정책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관련 세부지침을 위반하는 행위
2.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서비스 내에서 다운로드 또는 스트리밍을 통해 제공받은 음원을 사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 외에, 공공장소 및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영업장, 매장 등에서 재생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는 행위
4.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5.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6.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국내외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로서 회사가 IP 접속 차단 등 기술적인 조치를 통하여 타인에 대한 권리 침해 방지 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회사를 기망하는 수단과 방법 등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 하는 등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
7.서비스 내에 회사나 제3자 등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시하는 행위
8.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통합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0.통합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거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또는 수신자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 등을 전송하는 행위
11.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12.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3.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 사용하는 행위
14.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하는 등 피해를 입힐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게시하거나 유통시키는 행위
15.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6.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7.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노출 또는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8.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9.회사 또는 관계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이메일, 문자, SNS메시지 등을 발송하는 행위
20.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가능성이 있는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이메일, 문자, SNS메시지 등으로 발송하는 행위
21.스토킹(stalking), 허위 또는 악의적 신고 남용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22.신규 혜택이 적용되는 서비스의 이용 또는 이에 준하는 유료서비스 구매 후 다시 해지하는 행위 등을 2회 이상 반복하는 등 서비스를 부당하게 악용하는 행위
23.기타 현행 법령, 본 약관 및 운영정책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관련 세부지침을 위반하는 행위
②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는 관련 법령,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회사는 이용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하거나 이용자의 서비스 전체 또는 일부 개별 서비스의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서비스 재가입 또는 일부 개별 서비스의 재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관련 법령,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회사는 이용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하거나 이용자의 서비스 전체 또는 일부 개별 서비스의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서비스 재가입 또는 일부 개별 서비스의 재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제 5 장 이용계약 해지 등
제 14 조 (이용계약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더 이상 원치 않는 때에는 언제든지 서비스 내 제공되는 메뉴를 이용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회원의 계정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정보는 소멸됩니다. 다만, 회원이 개별 서비스 내에서 작성한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의 삭제와 관련한 사항은 개별 서비스의 방침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회원의 계정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정보는 소멸됩니다. 다만, 회원이 개별 서비스 내에서 작성한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의 삭제와 관련한 사항은 개별 서비스의 방침에 따릅니다.
제 15 조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전체 또는 일부 서비스를 일시적·장기적·영구적으로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휴면 계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아래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개인정보를 파기 또는 분리 보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 또는 회사의 어떠한 개별 서비스도 이용하지 않은 경우 회원 계정은 휴면 전환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 보관합니다.
② 분리 보관 이후 4년 동안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회원 계정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탈퇴 처리합니다.
①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 또는 회사의 어떠한 개별 서비스도 이용하지 않은 경우 회원 계정은 휴면 전환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 보관합니다.
② 분리 보관 이후 4년 동안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회원 계정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탈퇴 처리합니다.
제 6 장 기타
제 17 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관련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클라이언트, 관계사, 컨텐츠제공자 등이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만족도, 적법성, 안전성, 적합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및 발생한 손해
2.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에 장애 또는 손해
3.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4.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7.회원(클라이언트회원 및 관계사회원 등 포함)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한 커뮤니티 활동, 정보 게재, 자료 전송, 거래 등에서 발생한 손해
8.회사의 유료서비스 중 특별한 경우에 의해 회원이 무료로 제공받은 서비스와 관련한 손해
9.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2.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에 장애 또는 손해
3.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4.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7.회원(클라이언트회원 및 관계사회원 등 포함)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한 커뮤니티 활동, 정보 게재, 자료 전송, 거래 등에서 발생한 손해
8.회사의 유료서비스 중 특별한 경우에 의해 회원이 무료로 제공받은 서비스와 관련한 손해
9.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제 18 조 (분쟁의 해결)
① 본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여러분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생한 소송의 경우 회사의 소재지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여러분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생한 소송의 경우 회사의 소재지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공고일자 : 2019년 11월 15일
· 적용일자 : 2019년 12월 16일
· 적용일자 : 2019년 12월 16일